부산디자인페스티벌 참가…디자인과 와인의 창의적 융합 선보여

RM Wineries Korea가 최근 열린 2025 부산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해 지역 청년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와인 전시 및 판매 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전시는 ‘와인은 더 이상 단순한 주류가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디자인과 콘텐츠가 결합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부스에서는 동명대학교 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와인 시리즈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디자인 실험의 장’으로 기획된 이 시리즈는 학생들이 전통적인 와인 라벨 디자인의 틀을 벗어나, Z세대 감성의 시각 언어와 감정을 와인에 입힌 창작 결과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과의 협업 와인도 전시되었다.
‘CUNA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엄마와인’ 샤도네이는 가족과의 따뜻한 기억과 감성을 담은 라벨로 부스를 찾은 많은 여성 관람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LALANAM 작가’와의 콜라보 와인 시리즈도 함께 소개되었는데, 알바리뇨와 레드블렌드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이 컬렉션은 몽환적이고 예술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라벨 디자인으로 예술성과 상품성이 조화를 이룬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최근 서울 이태원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아프아프(AfAf) 이태원에서 사용하는 ‘피러패러 샴페인’도 특별 전시되었다. 이 제품은 서울 트렌디 바의 소비자 취향에 맞춰 기획된 샴페인으로, 컨템포러리한 무드와 파인 다이닝에 어울리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유가네 닭갈비 프랜차이즈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더블유피어(WPER) 와인’도 소개되었다. 이 제품은 외식 브랜드와의 콜라보 사례로, 대중적인 한식과 어울리는 와인으로 개발되어 B2B 채널 및 외식업계와의 접점을 넓히는 대표 사례로 언급되었다.

이번 전시를 통해 RM Wineries Korea는 단순한 와인 판매를 넘어, 디자인과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와인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 및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와인을 매개로 한 문화와 예술, 그리고 상업의 융합을 계속 실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유통 및 구매 문의 : info@rmwineries.kr

공유하기

문의 및 연락

와인에 대한 공통된 열정을 바탕으로 미국 알엠와이너리의 자동화 대량 생산 역량을 활용하여 한국 와이너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